피지는 남태평양에 위치한 300여 개의 섬으로 구성된 섬나라로, 아름다운 바다와 풍부한 자연 환경, 그리고 전통 문화가 공존하는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에게 가장 힐링되는 여행지로 꼽히며 신혼여행 혹은 힐링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피지를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꼭 방문해야 할 대표적인 여행지, 계절별 날씨와 여행 시기, 그리고 피지에서 꼭 맛봐야 할 전통 음식까지 상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피지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피지는 대략 330개의 섬과 500개 이상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중 약 110개 섬만이 유인도입니다. 주요 관광은 비티레부(Viti Levu)와 바누아레부(Vanua Levu), 야사와 제도(Yasawa Islands), 마마누카 제도(Mamanuca Islands) 크게 네 곳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난디(Nadi)
가장 큰 섬인 비티레부에서 국제 공항이 위치해 있는 난디는 다채로운 문화 체험이 가능하며 영국령때 사탕수수 재배를 위해 이주한 인도인들이 만든 남태평양에서 가장 큰 힌두 사원인 스리 시바 수브라마니야 사원을 비롯해 전통 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난디 타운에 위치한 난디 마켓에서 로컬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고급 리조트와 골프장, 레스토랑이 모여 있는 데나라우에서는 각종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주변 섬을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힌 나탄돌라 비치 역시 난디에서 가까워 함께 둘러보실 수 잇습니다.
수바(Suva)
비티레부의 또 하나의 도시인 수바는 피지의 정치·경제·문화 중심지로서, 수도의 역할을 하며 가장도시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수바에서는 수도답게 피지 박물관, 식물원 등 문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최대 시장인 수바 전통 시장 등을 둘러보며 현지 문화를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바누아레부(Vanua Levu)
바누아레부는 자연 친화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섬으로, 개발이 제한적이라 한적하고 조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스노클링, 다이빙, 낚시 등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으며 바누아레부에 위치한 사부사부(Savusavu)는 천연 온천과 열대 정원으로 유명해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야사와 제도(Yasawa Islands), 마마누카 제도(Mamanuca Islands)
야사와 제도와 마마누카 제도는 피지의 관광 메카라 불리우는 유명한 리조트 지역입니다. 이곳은 주로 고급 리조트가 자리잡고 있어 허니문 혹은 커플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지역입니다. 페리나 수상 비행기를 이용하여 섬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데이크루즈 투어로도 주변 섬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피지의 날씨와 여행 적기
피지는 연중 내내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는 열대 해양성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평균 기온은 26~31도로 건기(Dry Season, 5~10월)와 우기(Wet Season, 11~4월)로 나뉩니다.
건기(5~10월)
피지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로, 낮은 습도와 쨍한 날씨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로 에메랄드 빛의 바닷물과 반짝반짝한 모래사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우기(11~4월)
갑작스러운 스콜성 소나기가 자주 발생는 우기에는 태풍이 지나가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콜성 소나기의 경우 대체로 내리는 시간이 짧아 관광에는 큰 무리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기에는 리조트 숙박료가 비교적 저렴하고, 여행객이 적어 조용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피지의 전통 음식과 추천 먹거리
피지의 음식 문화는 원주민 요리뿐만 아니라 인도, 중국, 유럽의 영향을 골고루 받아 독특한 형태로 발전해왔습니다. 특히 해산물과 코코넛, 뿌리 채소(타로, 얌 등)를 활용한 요리가 주를 이루며, 대부분의 음식이 자연 재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로보(Lovo)
가장 유명한 전통 음식인 로보는 피지 전통 방식으로 조리한 음식으로, 땅 속에 불을 지펴 달군 돌 위에 바나나잎을 덮고 고기, 생선, 야채를 천천히 익히는 조리방법을 사용해 먹는 음식입니다. 장시간 조리로 부드럽고 촉촉한 고기육질로 호불호가 없을 피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카바(Kava)
카바는 후추과 식물의 뿌리를 갈아 물에 우려낸 음료로, 피지에서는 의미를 가지는 음료로 의식의 있을 때 주로 마시며 마을이나 부족에 환영 혹은 축제에서도 널리 음용되고 있습니다.
코곤다(Kokoda)
코콘다는 참치회 등의 생선을 레몬즙과 코코넛 밀크에 절여 만든 피지식 세비체로,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커리(Curry)
인구의 절반이 인도계인만큼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인도커리를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피지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이국적인 문화, 따뜻한 현지인들의 미소가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입니다. 로보와 카바사 같은 특별한 음식을 맛보며, 자연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며 힐링하는 여유롭고 낭만적인 남태평양의 보물인 피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