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Hoi An)은 베트남 중부 다낭 (Da Nang)에서 남서쪽으로 약 30km 떨어진 꽝남 성 (Quang Nam Province)에 위치한 관광지입니다. 400년이 넘은 도시가 보존 되어있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호이안은 약 200년 전 응우옌 (Nguyen) 왕조 시대에 존재했던 가장 바쁜 무역항으로 일본, 중국 및 베트남 문화의 조화를 볼 수 있습니다.
호이안의 대표 관광지
호이안 구시가지(Hoi An Ancient Town)
199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 구시가지는 짠푸 (Tran Phu), 응우옌타이 혹 (Nguyen Thai Hoc), 레 로이 (Le Loi) 및 박당 (Bach Dang)의 4개 주요 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화로운 집합소란 의미를 지닌 이름으로 영어권이나 유럽에서는 파이포(Faifo)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아직도 대를 대를 이어 실제 주택으로 쓰이고 있는 떤기고가(Tan Ky Old House)를 비롯해 건강과 행운을 비뤄주는 복건회관 (Fukian Assembly Hall) 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실크등에 불이 켜지며 호이안 구시가지의 진목을 볼 수 있습니다. 쪽배를 타고 소원등을 띄우는 체험은 꼭 경험해 보아야 하는 액티비티 중 하나 입니다.
탄하 도자기 마을 (Thanh Ha Pottery Village)
투본강가에 위치한 탄하 도자기 마을은 호이안의 명소 중 한곳입니다. 500년 이전에 형성된 옛날 어느 평화로운 시골에 온듯한 느낌으로 소박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직접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고 도자기도 구매 가능합니다.
안방 비치 (An Bang Beach)
긴 해변라인을 따라 매끄럽고 하얀 모래 사장이 매력적인 안방 비치는 코코넛 나무 그늘 아래 선베드가 놓여져 있어 선탠을 하기 좋은 곳으로 많은 배낭 여행객들이 즐기는 명소 입니다. 바닷가를 따라 늘어선 카페와 레스토랑이 이국적인 느낌을 주어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미선 유적지(Mỹ Sơn Sanctuary)
미선은 1999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으며, 베트남 중부 호이안이 위치한 꽝남성에 있는 고대 참파의 힌두교 사원 유적지입니다. 4세기에서 14세기에 걸쳐 참파 왕국의 왕들에 의해 세워진 이 사원들은 ‘바드레시바라’(Bhadreshvara)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우는 힌두교 시바 신에게 봉헌된 것이라고 합니다. 참파 왕국(Champa Kingdom) 시대의 종교적·정치적 중심지로서 유적인 인상적인 탑 사원 유적을 생생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호이안의 날씨
다낭지역의 날씨와 비슷하며,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뉘어져 있으며, 10~12월부터는 우기1~2월은 맑은 날이 많고 낮기온 29도 이내로 활동하기 좋다. 3월부터는 건기로 30도 이상의 높은 기온으로 해수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10월 ~11월 사이 우기에는 홍수가 날 확률이 높아 이때는 피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이안의 대표 음식
까우라우(Cao lầu)
일본영향으로 우동모양의 쌀국수에 차슈 스타일 돼지고기와 야채를 올려 만든 쌀국수의 일종으로 꽝남지역 호이안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있는 지역음식입니다. 비빔 우동 같은 느낌의 간장베이스 양념으로 친숙해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잘맞는 편입니다.
완톤찐(Hoành Thánh Chiên)
훈툰(馄饨) 또는 완탄(雲吞)을 베트남 버전으로 튀긴 음식으로 고기와 야채를 섞은 소를 얇은 피로 싼 중국식 만두를 튀겨 새우와 각종야채를 섞은 토마소 소스를 올려 먹는 음식입니다. 한국의 물만두와 만드는 방법은 비슷하나 크기가 작고 피가 얇은것이 특징이며, 중국과 교류때 들어온 음식으로 호이안에서 꼭 맛보아야 할 3대 음식중 하나입니다.
화이트로즈(Bông Hồng Trắng)
쌀피를 이용해 쫄깃한 식감으로 물만두와 비슷하며, 바삭한 마늘 플레이크를 뿌려 베트남 고추를 넣어 매콤한 베트남 전통 소스인 느억맘에 찍어 먹는 음식으로 한국인들에게 친숙하여 부담없는 맛입니다.